

안녕하세요 인포넷 입니다.
2017년 삼성에서 인수한 하만이란 회사는 미국의 오디오 전문기업으로 하만카돈, JBL, AKG, 마크레빈슨 등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를 갖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런 오디오 전문 회사에서 만든 블루투스 스피커 오닉스 스튜디오8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⒈ 고품질 사운드
역시 정통 오디오 회사답게 깊고 풍부한 베이스를 바탕으로, 선명한 고음을 들려주는데요.
가요나 팝을 들어도 풍부한 저음을 바탕으로 들려오는 목소리가 선명하여 음악 듣는 즐거움을 줍니다.
클래식에도 어울리는데요. 오케스트라를 들어도 악기 하나 하나 구분되어 선명하게 들려줍니다. 역시 중저음이 받쳐주니 음에 묵직함이 그대로 전달 되네요.
2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오닉스 스튜디오8(Onyx Studio 8, HKOS8BLKAS)만에 커다란 장점입니다.
⒉ 세련된 디자인
원형고리의 둥근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역할도 한 몫 하는데요. 손잡이는 메탈 소재로 견고함이 느껴지고, 손잡이와 일체형이라 휴대성도 괜찮네요.
페브릭 소재의 중앙 부분, 취향에 맞게 3가지 색상을 고를 수 있는데요. 세련된 디자인으로 집안이나 매장 어디에 두어도 좋은 인테리어 포인트가 되겠네요.
음악도 듣고 공간 분위기도 업그레이드 된 느낌입니다.
⒊ 스테레오 페어링 가능
두개의 오닉스 스튜디오8을 구매해야 하는 부담은 있지만 두개를 연결하면 듣는 재미가 배가 됩니다.
TV옆이나 거실 양옆에 두개로 나누어 무선 연결하면 스테레오 사운드 구현이 가능한데요.
스테레오 사운드는 현장에 있는 듣한 입체적인 사운드를 들려주어 콘서트에 온듯 한 느낌을 전해주지요. 넷플릭스 영화 볼 때나 파티 분위기 만드는데 최고의 선택이 되겠네요.
⒋ 자동 룸 튜닝 기능
주변 환경을 감지해 자동으로 음향 튜닝을 해주는 기능인데요.
소리는 반사되어 음질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실제 오디오 마니아 분들의 경우 룸 튜닝에도 많은 공을 들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자동으로 설정해 공간에 맞는 최적의 사운드를 낼 수 있도록 자동 보정해줍니다.
역시 음질에 대한 타협할 수 없는 섬세함은 역시 하만카돈 이군요.
⒌ 최대 8시간 재생 가능한 배터리
블루투스 스피커는 역시 무선의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거기에 배터리 걱정까지 없으니 좋습니다.
거실에서 듣다가 방으로 이동하여 8시간 재생은 거의 하루 종일 들어도 충분할 정도입니다.
충전 스트레스 없이 오랜시간 음악감상이 가능하네요.
단점
모든게 완벽할 순 없지요. 아쉬운 점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⒈ 무게가 3.5kg으로 들고 다니기엔 다소 부담되는 무게 와 사이즈
⒉ 방수기능이 없는데 혹시 캠핑가서 들으려 한다면… 무겁기도 한데.. 비추!
⒊ 고음질 코덱 aptX 미지원
⒋ 앱으로 세부설정 불가
이런 단점이 있긴한데요. 이 가격대에 이런 음질을 들을 수 있다는 건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8 상세 스펙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 탁상형 / 최대출력: 50W / 50Hz~20kHz / 블루투스 v5.2 / AUX / 다중연결: 멀티페어링, 파티 모드 / 전화통화 / 재생시간: 8시간 / 충전시간:5시간 / 배터리 용량: 3,250mAh / 내장배터리 / 색상: 블랙, 블루, 베이지 / 무게: 3.52kg / 크기(가로x세로x깊이): 312×275.8×163.8mm / 출시가: 349,000원
장점
삼성 하만카돈 블루투스 스피커 오닉스 스튜디오8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스피커 인데요. 음질과 디자인 요소 그리고 가격을 생각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인포넷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