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포넷 입니다.
제목 그대로 티스토리 최적화 후 하루만에 저품질 된 사연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연결하여 블로그를 시작해 보시려는 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시작하게 된 배경
작은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 경기도 안좋고 하는 일 특성상 택배 발송하고 기타업무를 하면 시간이 남는편이라 부업을 알아보던 중 애드센스를 알게 되었지요. 유튜브를 통해 공부하고 해볼만 하다 싶어 유료강의까지 결재 하면서 본격적으로 뛰어 들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진행과정
유료강의 까지 결재 하니 앞으로 나야가야 할 방향은 어느정도 알겠더군요. 티스토리는 저품질이 오는게 확실하니 2차도메인 부터 바로 시작하게 되었지요.
개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이트를 애드센스 신청을 하니 하루만에 승인이 되더군요. 티스토리에 승인받은 2차 도메인을 입혀 바로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개설하고 글 작성하고 한달정도는 지나야 최적화가 된다는 걸 알고 있었고 그 전까지는 꾸준히 글을 남겨두었습니다. 드디어 최적화 그 날 3월17일 이었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통해 배운 건데 다음 최상위 노출은 사진을 많이 넣고 쳇지피티를 이용하여 글 작성하는 등 여러가지 꼼수? 가 있었기에 최적화 이후 바로 조회수가 나오더군요.
아래 그래프를 보시는 것 처럼 최적화 된 3월16일 정오쯤 이후 조회수가 297까지 나왔습니다.

이렇게 조회수가 올라가니 애드센스 수익도 올라거더군요
아래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3월 17일 297조회수가 나온날 0.52달러. 3월18일 258명 조회수 수익 0.58달러가 나왔습니다.

꿈에 부풀었습니다. 그래서 오전에도 글을 4개 정도 올렸던 것 같습니다. 시간마다 수익 올라가는 데 지금하는 워드프레스가 어느정도 자리잡을 때까지 몇개월만 저품질 안걸리길 바랬지만…
하루만에 다음에서 사이트가 검색이 안되는 저품질에 걸렸습니다. ㅠ

마무리하며
한달을 준비하여 티스토리를 이용한 애드센스 수익 경험을 하루만에 마무리 짓는 듯 합니다. 허탈해서 웃음밖에 안나오더군요.
2주전쯤에도 티스토리 계정을 하나 지웠는데 대출 이란 단어가 들어간 글을 게시한 뒤 사이트가 사라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설마 했는데 티스토리 저품질이 이렇게 쉽게 나오는 건 줄 몰랐네요.
이제 정공법으로 가보려 합니다. 양질의 글을 직접 작성해서 벽돌을 쌓듯이 하나하나 올려보려 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준비 중이신 분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인포넷입니다.
이후 직접 20여개의 글 직접 작성 3주차 되니 승인되었고 광고를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